한국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부산·울산·경남 창원특례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주제로 사회 통합의 장 마련

페이지 정보

복지방송 승인일시 2024-04-12 14:14:36 입력 24-04-12 14:14 0건

본문

  • 창원특례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노인장애인과) (1).jpg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부터 26일까지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행사 슬로건에 맞춰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장애인의 권리와 사회 참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7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전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꿈마을 행사 공동체 영화 상영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장애인 차량 무상 점검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의 날 기념 특별전색을 만지다를 주제로 한 장애인 작가 작품전으로, 17일부터 28일까지 성산아트홀에서 진행된다.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장애인과 돌봄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211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장애인 대표가 나와 장애인 인권 헌장을 낭독하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다양한 축하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장애인 차량 무상 점검 행사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한다. 2410시부터 창원장애인복지관 앞마당에서 차량 기본 점검, 수리 상담, 부품교체, 청소 등 장애인 차량 대상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서호관 창원시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장애인의 날 기념주간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 가깝게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0
    profile_image
    복지방송
    news@koreaw.or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