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스포츠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 체결 17일 업무협약식 이후 다음 달 초 제16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참가 예정

페이지 정보

전우주기자 승인일시 2022-10-18 13:56:19 입력 22-10-17 16:20 0건

본문

  • f48bdab9adc57e6d3bb19707d5d013c8_1665991120_9995.png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발달장애인 스포츠 활동의 발전과 이를 통한 발달장애인들의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에 대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SOK 이용훈 회장과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송재성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미간 발달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양국에서 개최되는 스포츠활동에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지원을 위한 협력 도모 발달장애인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홍보 및 교류활동 양 기관 소속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등을 하기로 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이 창설되어 장애인체육의 대표기구로 뿌리내린 미국에서 설립된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이번 업무협약은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두 단체가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이라는 측면에서 추구하는 목표와 지향점이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 두 단체가 더욱 협력하여 우리나라 발달장애인들과 재미 한국 발달장애인들이 상호 교류하면서 새로운 기회의 장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고 했다. 또한 "금번 업무협약 성사를 위해 노력해주신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의 안경호 회장님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송재성 수석부회장은 업무협약식에서 "발달장애인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재미 한국 발달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나갈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고국을 방문한 재미 발달장애인 선수 5명은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수영, 육상, 태권도 종목에 특별초청자격으로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추천0
    profile_image
    전우주기자
    reivianjeon@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